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체

착한청년 2007. 5. 13. 21:55
엘리사 전용 IMAGE Break Pad
제품 설명;뮤값 0.43
열대응 700도의 스포츠 패드
제동력-우수
초기 터치감 -우수
컨트롤성-우수
휠 분진 오염도 -양호
내구성-우수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있는 엘리사 프론트 캘리퍼 전용 브레이크 패드이다. 필드 테스트 결과 상당히 좋은 결과를 내놓은 패드로서 이번에 압/뒤 패드를 모두 교체하게 되었다.

모양은 이렇게 생겼다. 사실 프론트 브레이크 시스템을 2피스톤이나 4피스톤으로 교체할 수 있지만, 경량만의 장점을 포기해야 함으로 엘리사 알루미늄 캘리퍼를 고수하는 오너들이 많이 있다.
고속구간 특히 200~240km 구간에서 급가속시 순정패드로는 밀리는 느낌이 너무 들어 교체하게 되었다. 리어쪽도 아래의 패드로 함께 교체했더니 급브레이크시 노즈다이브 현상도 많이 줄어 들어 좀 더 안정적인 브레이킹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매니아스펙 Premio 리어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
제품의 뮤값 0.43
제동력 순정대비 저온시 150% 향상(온도100도미만)/고온시(400도미만 ) 200% 향상
마모도 우수
분진 발생량 보통
노이즈 발생 양호
서스펜션 튜닝을 했다 하더라도 리어 브레이크 시스템이 잡아주지 못하면 어쩔 수 없이 노즈다이브 현상이 발생해 불안한 브레이킹을 할 수 밖에 없다. 이번에 교체한 이 페드는 어느정도 잡아 주는 느낌이 들어 만족 스럽지만, 분진의 오염은 순정에 비교해 볼 때 좀 많이 발생하는 편인것 같다.

프론트 이미지 브레이크 패드 장착사진

리어 Premio 브레이크 패드 장착사진

또한 브레이크 패드 교체하면서 엔진오일도 교체했다. 그동안 모듈의 5W40을 사용해 왔지만, 다른 느낌을 한번 받아 보고자 예전차에 사용하던 BP-7000 0W40을 넣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기 위해서 공중부양중이다. ㅎㅎㅎㅎㅎㅎ

브레이크 패드와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잠깐 고속주행및 고RPM을 써봤다. 모듈과는 어느정도 느낌이 달랐다. 뭐랄까... 모듈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면 BP는 좀 카랑카랑한 느낌... 브레이크 패드는 상당히 만족 스럽다. 순정대비 200%의 성능 향상이 있는것 같다. 하지만, 그만큼 분진의 압붹...!!! ㅜㅜ; 휠도 흰색인데... 아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