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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사선가공 로터 교체

by 착한청년 2007. 6. 23.
토요일... 로터가 튜닝패드의 사용으로 많이 닳아 교체하게 되었다. 튜닝패드를 사용하는 오너들은 자신의 로터가 어느정도까지 닳았는지 확인해 봐야할 항목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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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선가공으로 열배출이 기존 순정에 비해 더욱 좋아 브레이킹 효율이 떨어지는걸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튜닝패드는 사용하지만, 로터는 순정인 오너들이 많이 있는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로터가 튜닝패드보다 강성이 약해 변형이 일어날 수도 있음으로 한번쯤 점검해 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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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사진은 이번에 함께 간 동생녀석의 2피스톤 캘리퍼와 타공로터의 사진이다. 타공로터는 열배출이 사선보다 더 좋을 수 있으나 크렉이 갈 수 있어 내구성에 약점이 발생한다. 요녀석은 그래도 아직 크렉이나 이상증상은 없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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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생녀석은 이번에 한국타이어의 V12 evo로 교체했다. 그동안 소문만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 트레이드 패턴도 상당히 이쁘고 성능도 좋다고 한다. 가격은 S-Drive와 비슷한것 같아 여러 오너들을 갈등하게 만들것 같다. ㅎㅎㅎㅎ